자주하는 질문

연수지원자주하는 질문

연수지원

공지사항 연수원 소식 자료실 증명서 발급 자주하는 질문 1:1 문의
Q본인인증 안내
A
2022년 04월 부터 본인인증 후 홈페이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참고 부탁드립니다.
Q'교권 바르게 찾아가기' 교재 구매
A
'교권 바르게 찾아가기' 과정은 교재가 없어도 연수를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

대신 원하시는 선생님들에 한해서 교재를 구입하실 수 있도록 안내드리고 있습니다.
교재는 해당 연수의 강사이시기도 하신 김성기, 황준성, 이덕난 박사님께서 저술하셨으며,
369페이지 분량의 내용입니다.
강의 내용이 보다 심화되어 기술되어 있습니다.
교재비는 25,000원 입니다.

해당 교재는 출판사를 통해 정식 등록되어 판매되고 있기 때문에
본 연수원에게 납입하시는 연수비와는 별도로 출판사로 교재를 신청하시고, 출판사로 교재비를 납입하셔야 합니다.
교재 구매 신청 페이지의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https://goo.gl/forms/MxHR727UHMGW42aI2

입금 계좌: 농협, 302-1216-4353-71, 김원태
(문의 전화: 02-873-2362 / 담당자: 가람문화사 이주학 과장)
Q실습용 SPSS 통계 패키지 체험판 설치
A

SPSS프로그램의 경우 가격은 수백만원대로 개인이 구매하기는 힘듭니다.

네이버나 다음 등의 포털 사이트에서 ShareWare 버전을 구하실 수 있으니 이를 다운 받아서 가정 및 학교에서 실습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만약, 대학원에 소속되어 있으시다면 본인이 재학 중인 학내 포털 등에서 재학생에 한 해 이를 제공받을 수도 있으니 학내 포털 등에 문의 해보실수도 있을 것입니다.

단, 체험판은 IBM 규정 상 15일 동안 이용이 가능하시며 동일 PC에 재설치가 어려우시다는 점을 안내드립니다.

Q교사를 위한 교육연구 및 통계분석 학습 난이도
A
본 연수는 교육연구를 수행하기 위해서 가장 기본적인, 그러나 필수적인 수준에서의 강의이며, 첨삭강사 선생님께서 남겨주신 질문에 대한 답을 해주시기 때문에 내용을 학습하시는데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Q수강취소 규정 및 방법
A

수강취소는 서울대학교교육행정연수원원격연수운영규정 제25조(수강철회에 따른 환불)에 의거하여 처리됩니다.

개강일 이전에 수강을 철회한 경우에는 연수비의 100%(금융거래 수수료 제외)를 환불하며, 개강일로부터 5일 이내에 수강을 철회한 경우에는 연수비의 70%(금융거래 수수료 제외)를 환불합니다. 개강일로부터 5일이 경과한 후에는 연수비를 환불하지 않습니다.

수강취소를 원하실 경우 홈페이지의 [자료실] 에서 ‘수강 취소원’을 다운 받아 작성 후, 교육행정연수원으로 모사전송(Fax: 02-878-9886)하여주십시오. 취소원 전송 후 반드시 담당자(02-880-7812)에게 연락하여 수신을 확인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Q수강연기 및 수강복귀
A
해당 기수에서 학습을 완료하실 수 없는 경우 수강연기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수강연기를 하시면, 수강 중인 기수에서 이수를 포기하시게 되며 모든 학습 내역(진도율, 과제제출, 게시판 활동, 최종평가 등)이 초기화됩니다. 수강 연기는 진도율 50% 이하이고, 시작일로부터 10일 이내에만 연기가 가능합니다.  수강연기 후 이후 개설되는 신규 기수로 복귀를 하실 수 있으며, 복귀를 원하실 때에는 별도의 행정 절차 없이 복귀 하실 기수의 수강신청 기간에 수강신청을 해주시면 됩니다. 
연기를 원하시는 경우 담당자(02-880-7812)에게 연락해 주십시오.
Q원격연수 평가 관련 질문 모음
A

1. 연수를 수료하려면 어쩐 조건이 충족되어야 하나요?
연수를 수료하시려면 게시판 활동 20%(의견나누기 10%/자료실 10%), 온라인 과제 40%, 온라인 최종평가 40%로 총 100점 만점으로 환산 시 60 점 이상 획득하시면서 진도율이 90% 이상 이어야만 수료가능합니다.

2. 게시판 활동이 무엇인가요?
게시판 활동은 동료 수강생 선생님들 간의 상호작용을 촉진하기 위한 요소입니다. 게시판 활동을 통해 같은 기수를 수강하시는 다른 선생님들과 서로 학습 참여를 독려하며 학습 내용에 대해 토론하실 수 있습니다. 게시판 활동의 경우 게시글과 댓글 작성 모두 포함되며, 작성 내용에 대한 제한은 없습니다. 학습 내용에 대한 간단한 감상, 동료 수강생 선생님과 공유하고 싶은 학습 자료, 함께 토론할만한 질문거리 등을 자유롭게 올려주시면 됩니다. 의견나누기 게시판에 2개, 자료실에 2개의 게시글 혹은 댓글을 남겨주시면 만점으로 환산됩니다.

3. 온라인 퀴즈는 재응시 가능한가요?
온라인 퀴즈는 50분 동안 25문제를 푸셔야 합니다.

온라인 퀴즈는 정해진 일정의 기간에만 개방이 되며 형평성의 문제로 인해 시스템 수정이 되지 않도록 제작되어 있기 때문에 재응시 기회가 주어지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반드시 숙지해야 할 사항과 일정을 확인하시고 연수에 임해주시기 바랍니다.

4. 성적은 언제 확인가능한가요?
성적은 첨삭강사 선생님의 과제 채점 일정과 다른 제반 과정에 따라 유동적으로 진행됩니다.
일반적으로 성적을 확인하기까지 3주 정도 소요되고 있습니다.

5. 성적 결과가 각 교육청으로 통보되나요?
네, 성적이 나오게 되면 수료사정회의를 거쳐 결과가 각 해당하는 시도 교육청으로 발송이 됩니다.
그러나 일부 누락이 되는 경우나 절차상의 문제가 발생될 수 있으니, 만약 공지된 일정 이후로도 입력이 되지 않은 경우는 직접 수기 입력을 권해드립니다.

Q2014년 7월 25일 이전에 가입하신 회원의 사이트 이용과 이수증 및 영수증 발급
A

2014년 7월 25일자로 교육행정연수원 홈페이지가 개편되었습니다.
개인정보보호 및 기타 홈페이지 개편으로 새로운 홈페이지에서는
기존 회원 로그인 정보를 사용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2014년 7월25일 이전에 가입하신 회원들은 신규 회원 가입후 사용하여야 합니다.

 

이전의 홈페이지를 이용하고자 하시는 선생님께서는 신규 홈페이지 우측 상단의 [이전홈페이지 바로가기]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만약 이전 홈페이지에서 원격연수를 이수한 회원께서 수료증, 영수증 등을 발급 받고자 하시는 경우 담당자(02-880-7812)에게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Q연수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A

연수원 홈페이지는 원격연수가 함께 이루어지는 홈페이지로
NEIS 개인번호가 있으신 교원들만 회원가입이 되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가입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약관동의 및 가입여부확인
홈페이지 이용약관과 개인 정보처리 방침에 동의하신 후 회원가입여부를 확인 합니다.
회원가입여부 확인 시는 NEIS 개인번호와 공인인증서를 통해 검증합니다.
NEIS 개인번호는 향후 변경이 불가능 하오니, 정확하게 기재합니다.

 

2. 개인정보 입력
원격연수와 관련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입력 받습니다.
정확한 정보를 입력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3. 회원가입완료
회원 가입 안내 화면이 나오면 연수원 홈페이지 회원가입이 완료됩니다.

NEIS 개인번호가 없으신데 원격연수 수강을 원하시는 경우, NEIS 개인번호 입력을 잘 못 하신 경우 등의 기타 회원가입 문의 사항은 02-880-7812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icon

수강신청

icon

연간일정
안내

icon

증명서
발급

icon

공지사항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