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 13:00 - 18:00
화, 수 10:00 - 17:00
목 10:00 - 15:00
(점심 시간 11:00-13:00)
(이외의 시간에는 1:1 온라인
문의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원격직무연수

원격연수 절차
  • 연수 공문 확인

  • 연수 수강 신청

  • 연수비 입금

  • 연수 수강

  • 연수개요 및 목표
    구분주요내용
    연수개요 • 학교 현장에서 연구를 수행하고자 하는 교원의 연구역량 향상
    • 학교현장 사태에 대한 체계적인 연구의 개념과 절차를 이해하고, 보고서 및 학위논문 작성법을 학습하는 기회 제공
    • 데이터 분석을 위한 통계 개념과 분석도구 활용법을 구체적으로 안내
    연수목표 1. 교육연구의 개념과 일반적인 절차를 이해할 수 있다.
    2. 학위논문 및 현장교육연구 보고서를 작성하는 절차와 방법을 이해할 수 있다.
    3. 교육연구를 위해 수집한 자료를 분석하기 위해 기초적인 통계분석의 개념을 이해할 수 있다.
    4. 통계분석도구인 JAMOVI 통계 패키지의 사용법을 습득하여 사용할 수 있다.
  • 연수종별 및 시간: 원격직무연수 (30시간, 2학점)
  • 연수대상

    •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방법을 통해 교육 현장을 이해하고 관련 이론을 수립하는 데 관심이 있는 교원

    • 현재 혹은 향후에 대학원에 진학하여 석·박사 학위논문 작성을 계획하고 있는 교원

    • 현장교육연구 보고서를 작성하여 제출하고자 하는 교원

    • 교육 연구를 위한 구체적인 통계 개념 및 도구사용법을 학습하고자 하는 교원

  • 연수기간 및 연수방법

    • 연수기간 : 4주(복습기간 : 학습종료일로부터 2달)

    • 연수비: 110,000원(인쇄교재 포함)

    • 연수방법
    ① 수강신청 : 연수원 홈페이지의 ‘원격직무연수>수강신청’에서 수강신청
    ② 연수비 납입: 079-17-014247(농협, 교육행정연수원장)으로 연수비 납입
    ③ 학습: 수강시작일 이후 연수원 홈페이지의 ‘원격직연수>내강좌 목록’에서 강의실로 입장
  • 연수내용
    단원차시차시명
    교육연구의 개념 및 절차 1 교육연구의 개념과 의미
    2 현장연구의 개념과 의미
    3 교육연구의 연구 주제
    4 교육연구의 필요성과 이론적 배경
    5 교육연구의 연구 방법
    6 교육연구의 연구 결과 분석과 요약
    논문 및 보고서 작성 7 석박사 학위논문 작성법(1)
    8 석박사 학위논문 작성법(2)
    9 석박사 학위논문 작성법(3)
    10 석박사 학위논문 작성법(4)
    11 현장연구의 개념과 주제선정 방법
    12 현장교육 보고서 작성법(1)
    13 현장교육 보고서 작성법(2)
    14 현장교육 보고서 작성법(3)
    교육연구 자료처리 및 통계분석 15 기술통계(1)
    16 기술통계(2)
    17 추리통계(1)
    18 추리통계(2)
    19 추리통계(3)
    20 추리통계(4)
    21 추리통계(5)
    22 추리통계(6)
    JAMOVI를 활용한 통계분석 23 JAMOVI 기초실습
    24 JAMOVI 활용실습(1)
    25 JAMOVI 활용실습(2)
    26 JAMOVI 활용실습(3)
    27 JAMOVI 활용실습(4)
    28 JAMOVI 활용실습(5)
    29 JAMOVI 활용실습(6)
    30 JAMOVI 활용실습(7)
  • 연수평가
    항목평가세부내용평가자비율
    온라인 과제 1차 과제 : 연구계획서 초안 작성 튜터 20
    2차 과제 : 연구계획서 작성 20
    게시판 활동 의견나누기 게시판(1회시 5점, 2회 이상 만점) 전산처리 10
    자료실 게시판(1회시 5점, 2회 이상 만점) 10
    온라인 평가 필기평가(객관식, 20문항) 문제은행 출제
    전산처리
    40
    합계 온라인 과제(40%) + 게시판 활동(20%) + 온라인 평가(40%)   100

    ※ 참고: 온라인 학습 진도율은 평가 점수에 포함되지 않으며 총점 60점 이상, 진도율 90%이상이 이수 기준임

  • 강사진
    단원강사주요경력
    교육연구의 개념 및 절차
    교육연구 자료처리 및 통계분석
    백순근
    (서울대학교
    교육학과 교수)
    - 한국교육개발원 원장
    - 한국교육평가학회 회장
    - 서울대학교 입학본부 본부장
    - OECD CERI(교육혁신연구센터) 운영위원
    - UNESCO 한국위원회 운영위원
    교육연구의 개념 및 절차
    논문 및 보고서 작성
    김진규
    (서울교육대학교
    교육전문대학원
    초빙교수)
    - 문교부 중앙교육연수원 교수
    - 교육부 국립교육평가원 교수
    - 행정자치부 국가전문행정연수원 교육행정연수부 교수
    - 교육인적자원연수원 교수
    - 교육과학기술연수원 교수
    - 교육부 중앙교육연수원 교수
    - 교육부 중앙교육연수원 객원교수
    논문 및 보고서 작성 임철일
    (서울대학교
    교육학과 교수)
    - 서울대학교 교육행정연수원 원장
    - 4차 산업혁명 위원회 에듀테크 활성화 TF 단장
    -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교육종합연구소 미래교육혁신센터장
    - 한국교육공학회 회장
    - 한국창의성학회 부회장
    - 서울대학교 교육학과 학과장
    - 서울대학교 교육연구소 소장
    - 한국교육개발원 한국교육 편집위원
    - 서울대학교 교무처 교육부처장
    - 서울대학교 교수학습개발센터 소장
    - 행정자치부 자치인력개발원 교육프로그램 자문위원회
    교육연구 자료처리 및 통계분석
    JAMOVI를 활용한 통계분석
    김재철
    (한남대학교
    교육학과 교수)
    - 교육평가학회 이사
    - 한남대학교 사범대학 교육학과 교수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전임 연구원
  • 연수개요 및 목표
    구분주요내용
    연수개요 • 학생이 능동적인 자기주도학습자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학습상담의 기초를 다진다.
    • 다양한 학습상담이론을 이해하고 상담 실제에 적용할 수 있는 전략을 배운다.
    • 실제 학습상담 사례를 통해 실제적인 상담 기법을 배운다.
    연수목표 1. 학습상담의 필요성과 목적을 이해하고 학습상담의 대상별 상담 목표를 설정할 수 있다.

    2. 대표적인 학습상담 이론을 이해하고 학습상담 과정 및 절차를 습득한다.

    3. 학습상담의 이론을 상담실제에 적용할 수 있다.

    4. 사례이해를 위한 상담기법을 배우고, 이를 실제 학습상담 사례를 통해 적용해 본다.

  • 연수종별 및 시간: 원격직무연수 (15시간, 1학점)
  • 연수대상

    • 진로진학상담교사, 전문상담교사 등 학내 상담 관련 종사자

    •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방법을 통해 학습상담을 이해하고 관련 이론의 학교 현장 적용에 관심이 있는 자

  • 연수기간 및 연수방법

    • 연수기간: 2주(복습기간 : 학습종료일로부터 2달)

    • 연수비: 40,000원

    • 연수방법
    ① 수강신청 : 연수원 홈페이지의 ‘원격직무연수>수강신청’에서 수강신청
    ② 연수비 납입: 079-17-014247(농협, 교육행정연수원장)으로 연수비 납입
    ③ 학습: 수강시작일 이후 연수원 홈페이지의 ‘원격직연수>내강좌 목록’에서 강의실로 입장
  • 연수내용
    단원차시차시명

    현장상담 전문가를 위한
    학습상담

    1

    학습상담의 개관

    2

    학습상담 대상자 분류와 분석틀

    3

    상담이론

    4

    학습이론

    5

    학습상담과정 및 절차

    6

    학습상담 진단과 평가

    7

    동기강화 학습상담

    8

    정서중심 학습상담 1부

    9

    정서중심 학습상담 2부

    10

    인지중심 학습상담 1부

    11

    인지중심 학습상담 2부

    12

    행동조절 학습상담

    13

    사례이해를 위한 추론기법

    14

    사례이해를 위한 언어기법

    15

    인터넷 중독과 연결된 학습상담 사례

  • 연수평가
    항목평가세부내용평가자비율
    온라인 과제 학습상담 관련 문제해결  튜터 40
    게시판 활동
    (의견나누기/
    자료실)
    의견나누기 게시판(1회시 5점, 2회 이상 만점)
    자료실 게시판(1회시 5점, 2회 이상 만점)
    전산처리 20
    온라인 평가 필기평가(객관식, 20문항) 문제은행
    출제
    전산처리
    40
    합계 온라인과제(40%) + 게시판활동(20%) + 온라인 평가(40%) 100

    ※ 참고: 온라인 학습 진도율은 평가 점수에 포함되지 않으며 총점 60점 이상, 진도율 90%이상이 이수 기준임

  • 강사진
    구분강사주요경력
    학습상담 개관
    학습상담 대상자
    분류와 분석틀
    김동일
    (서울대학교
    교육학과 교수)
    - 서울대학교 대학생활문화원장
    - 한국아동청소년상담학회장
    - 한국교육심리학회장
    - 여성가족부 청소년보호위원회 위원
    사례이해를 위한
    추론기법
    사례이해를 위한
    언어기법 
    김형수
    (루터대학교
    상담심리학과 교수)
    - 한국상담학회 총무이사
    - 한국상담심리학회 노인상담연구회 회장 
    학습상담
    과정 및 절차
    학습상담
    진단과 평가
    인지중심 학습상담
    이명경
    (한국집중력센터
    소장)
    - 한국아동청소년상담학회 이사
    - 한국대학상담학회 교육연수위원장
    동기강화 학습상담
    정서중심학습상담
    인터넷 중독과 연결된 학습상담 사례
    정여주
    (한국교원대학교
    교육학과 교수)
    - 한국아동청소년상담학회 이사 
    -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전문상담원
    상담이론
    학습이론
    정서중심 학습상담
    행동조절 학습상담
    이혜은
    (수원대학교
    상담교육과
    특임교수)
    - 이화여자대학교 학생상담센터 특임교수
    - 한국상담학회 분과 생애개발상담학회 총무이사 
TOP